※ 아래 해당 되는 사항에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. 전체 확인
1.
저희 요양원은 24시간 생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요양보호사 3교대 근무로 약 2.1:1 인력이 케어를 제공합니다.
확인
2.
입소시 장기요양 급여종류가 ‘시설급여’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확인이 어렵거나 장기요양 급여종류를 변경하신다면 가까운 건강보험공단 지사에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※ 전화 확인 방법 : (국민연금공단) 1577-1000, 0→4→1
확인
3.
생활실은 4인 1실, 실내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상급실은 없으며, 생활실 이동은 요양원에서 입소 어르신의 건강상태, 수발조건 등을 고려하여 진행합니다.
확인
4.
공동생활이 불가하다고 판정되는 공격적인 행동(자해, 폭력, 폭언 등)이 있을 시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.
확인
5.
입소 당일 어르신의 건강 및 피부상태를 확인합니다. 전염·감염성 질환(피부질환 포함)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보호자가 모시고 병원 진단을 받습니다. 의증이거나 확진인 경우 입소를 거절할 수 있으며, 치료 완료 후 진단서가 제출되어야 입소가 가능합니다. 치료 완료 후 건강진단서 검진일자가 한 달이 넘은 경우 다시 제출합니다.
확인
6.
입소 서류 확인절차상 계시던 병원이나 타 기관이 있는 경우 건강상태 확인을 위하여 요양원 직원이 기관 측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.
확인
7.
요양시설에서는 모든 의료적인 행위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 병원이용 및 약 처방 등 업누는 보호자께서 직접 진행합니다. (만성질환과 생활하여 발생할 수 있는 의료적 사항까지 모두 포함)
확인
8.
L-tube 및 유치도뇨관리의 교체와 관련된 업무는 보호자께서 직접 진행합니다. 정기교체의 경우 계약하신 가정간호사가 진행 가능하나, 외에 추가사항은 직접 병원을 이용합니다.
확인
9.
전염성 및 감염성 질환 유행의 경우 면회, 외출, 외박이 전면 중지될 수 있습니다. 어르신이 발병하는 경우 즉시 외부병원 및 자택으로 모시고 갑니다.
확인